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마이로 ("회사" 또는 "마이로")가 모바일 App과 인터넷 사이트(http://www.myro.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마이로 및 마이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이메일"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일정 서비스 전송)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회사”, 에디터 또는 회원이 동영상, 이미지, 음원, 텍스트 등을 편집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업로드할 목적으로 제작되는 창작물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에 업로드된 “콘텐츠” 및 “콘텐츠”를 구성하는 각종 파일과 링크, “회원”들이 게시한 부호,문자,화상 등의 정보 형태의 여행 계획,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경영 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원”에게 화면을 통한 공지 등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이메일"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이메일"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이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아래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되,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전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하도록 한다.
    1.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 등을 통한 게시
    2. 이메일(전자우편)을 통한 통지
  2. 본 조의 고지 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한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 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의,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등록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제공 서비스
    2. 게시판형 서비스
    3. 위치기반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 화면 등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사"와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회원"이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사용으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접근한 게시물에 관한 모든 법적 책임으로부터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게시물에 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 17 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 화면의 “회사”의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다고 판단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연결“회사”와 피 연결“회사” 간의 관계)

  1.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는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회사”는 피 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에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3 조 (특별규정)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여행업 표준 약관 및 국내외 여행 표준 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 MYRO Co.,Ltd. All rights reserved.